요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되면서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방법을 잘못 알면 지원금 전액 환수 물론, 벌금까지 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 차라리 8월말까지 소비쿠폰을 다 쓰면 최대 5만원 더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아래 버튼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1.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현황
7월 21일부터 시작된 소비쿠폰 신청은 하루 만에 약 697만 명이 신청 완료! 이 중 신용·체크카드 방식이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쿠폰은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주소지 기준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2. 이런 사용은 절대 안 돼요!
정부는 아래와 같은 부정 사용에 대해 강력하게 단속하고 있습니다:
- 쿠폰을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판매
- 쿠폰을 현금으로 바꾸는 행위
- 실제로 물건을 사지 않고 허위 결제만 하는 경우
이렇게 사용할 경우, 전액 환수 및 최대 5배 벌금, 심하면 징역형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3. 보이스피싱 주의보!
최근 ‘정부 지원금 접수 안내’라는 문자가 늘고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정부나 카드사 공식 문자는 절대 링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링크가 있다면 클릭하지 말고 삭제하세요. 의심되면 직접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확인하세요.
4. 정당하게 사용하세요!
민생지원금은 본인 명의로, 지역 내에서 실제 소비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 문제 없을 거라 생각하고 판매하거나 현금화하면, 벌금·환수 뿐만아니라 다음번에 이와같은 정부지원에서 배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지역경제 회복과 국민 생활 안정을 위한 제도입니다. 올바르게 사용해 혜택도 받고, 내 지갑도 지키세요.
아래 버튼을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불가 매장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드릴께요.